티스토리 뷰

목차


    꾸준히 사랑받는 약수순대국 드디어 25년에 매장에 들어가 먹어봤습니다. 먹을거리에 밝은 연예인 성시경 먹을텐데에도 나온 후 맛집으로서의 명성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이 매장의 분위기, 메뉴, 맛, 가격, 서비스 등 살펴봅니다.

     

     

    약수순대국_들깨들어간_모습
    약수순대국_들깨

     

     

     

    약수순대국 위치와 분위기

     

     

    약수역 7번 출구에서 접근성 좋게 위치한 약수순대국은 확장이전하여 깔끔 간판과 인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사실 1977년부터 이어온 전통이 있는 가게라 매장은 연령을 막론하고 다양한 손님으로 북적입니다. 가족 단위 손님과 직장인, 혼밥러까지 빼곡하게 자리를 채웁니다. 제가 갔을 때도 웨이팅을 좀 해야 했는데 자리 회전율은 비교적 빠른 편입니다.

     

    약수순댓국_다대기
    약수순대국_다대기

     

     

                                                                       

    약수순대국_메뉴판
    약수순대국_메뉴판

    인기 메뉴와 가격

     

    대표 메뉴인 순댓국은 보통 12,000원, 특 14,000원이며 맛있는 기본 깍두기와 새우젓 등이 제공됩니다. 토렴식으로 밥이 국물 안에 들어있는데  본인은 따로 주시는 것을 좀더 선호하기는 하여 다소 아쉽긴 했습니다만 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약수순대국의 특유의 구수한 국물은 잡내가 적고 깔끔한 편으로 젊은 세대나 여성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포장은 2인분부터 가능합니다.  

     

     

    약수순대국_싸인
    약수순대국_싸인

     

     

    약수순대국_고기손질
    약수순대국_고기손질

     

     

     

     

     

    혼밥, 가족식사, 데이트 모두 OK

     

    순댓국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계절 더욱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순대, 내장 등 다양한 부위가 들어있어 씹는 재미도 있고 원한다면 양념장을 곁들여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약수순대국은 내부가 아주 넓진 않으나 직장인 식사 또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방문해도 괜찮습니다.  안내해 주시는 분이 지정해 주시는 자리 혼밥석은 막힌 창문 쪽을 보게 되어있어 시선 부담없고 독서실 같은 재미까지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영시간, 방문 꿀팁

     

    약수순대국은 서울 순댓국 맛집으로 진한 국물과 순대 이 가을 만족스러운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하고 10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하고 주 1회 요일변경으로 2시부터 3시 30분까지의 브레이크타임이 있다고 합니다. 맛집 리뷰와 솔직 평점을 확인하고 싶다면 약수순대국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